음성/영상통화, 실시간 채팅, 컨퍼런스, 컨택센터 등 모든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와 비즈니스 관리까지 Cloud기반 제공

SKY-BSS(Business Support System)

  • 통신사업자들의 다양한 서비스를 위한 상품정책을 생성하고 적시에 적용 가능한 유연하고 독립적인
    빌링 업무를 지원하는 통합솔루션

    다수의 사업자를 위한 Tenant별 고객관리 및 빌링서비스를 제공하는 SaaS방식의 Cloud 기반 서비스

    고객관리 및 빌링솔루션의 결합을 통해 최단기간 內 서비스 개통과 고객관리, 빌링&정산을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

    IPT관련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솔루션 제공으로 축적된 노하우 기반 업무 가이딩

    Package 형태의 솔루션 제공으로 Customizing 최소화

    Cloud기반 서비스로 시스템 교체 및 변경 없이 저 비용으로 확장가능

      • Multiple Service Support
        • IPT, Mobile, ISP, IPTV 등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빌링업무 적용
        • 서비스 추가 확장 용이
        •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통합관리 및 개별관리
      • Cloud Service Based
        • SaaS 형태의 Cloud서비스 형태로 고객관리 및 빌링솔루션 제공
        • 독립적인 솔루션 및 Cloud 기반의 솔루션 모두 지원
        • 다수의 사업자 및 파트너 관리를 위한 계층 구조 설정
      • Flexible Architecture
        • Voice, Data, Contents 등 다양한 서비스 타입에 대한 과금 지원
        • 유연한 상품 구성 및 상품 확장
        • 요금, 청구, 정산 등 다양한 유형의 정책 설정으로 확장성 높은 솔루션 기능 제공
        • 다국어지원, Multiple Currency 등 다국적 적용
      • One of Total Communication
        • IPT관련 다양한 제품과 통합솔루션 보유 및 제공으로 축적된 노하우 적용
        • IPT통합 솔루션의 하나로써 통신사업자를 위한 솔루션에 최적화된 고객관리 및 빌링업무 지원
      • 토탈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제공
      • Low Cost, High Efficiency
  • 시스템 구성
  • 주요 기능
  • 주요 기능 내 용
    서비스 상품관리

    · 상품구성

    · 상품 요율관리

    · 기타 정보관리

    고객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상품의 기본정보, 요금정보, 상품의 Life cycle정보, 할인 정책 및 프로모션 정책 관리 기능 제공

    고객/청약

    · 고객정보

    · 서비스 계약정보

    · VoC/장애

    · 작업관리

    · 청약오더 및 처리

   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대상이 되는 고객들의 기본정보, 상세정보, 고객 문제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고객의 청약 오더 처리, 리소스 구성, 서비스 개통 및 계약관리 기능을 제공

    과금(Rating)

    · 과금대상 수집

    · 요금계산(Rating)

    · 과금 결과 분배

   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사용량에 대한 실시간 요금계산, 사용량 한도 차감, 잔액 차감 등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기능 제공

    청구/수납

    · 빌링정책 설정

    · 청구생성

    · 청구서 발송

    · 빌링 계정관리

    · 수납/체납 관리

    고객에게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요금에 대한 요금부과, 청구관리, 수납관리, 미납관리, 빌링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기능 제공

    자원관리

    · 장비정보/장비 수불

    · 번호자원 정보/수불

    사업자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접적으로 필요한 물리적, 논리적인 자원들을 생성하고 자원의 Life cycle을 관리하기 위한 기능 지원

    파트너관리

    · 파트너 정보

    · 파트너 정산 정책

    · 파트너 정산

    사업자와 고객 Contact을 위한 고객 접점 망 구축 및 유지, 영업지원, 영업실행, 수익공유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, 고객 접점 영업업체 및 협력사의 기본정보, 사업자정보, 협력업체 전략정보 관리 기능 지원

    보안관리

    · KISA 보안지침

    WEB 어플리케이션 Secure coding 준수 및 보안 설정 적용