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KY-BSS(Business Support System) |
|
||
통신사업자들의 다양한 서비스를 위한 상품정책을 생성하고 적시에 적용 가능한 유연하고 독립적인 다수의 사업자를 위한 Tenant별 고객관리 및 빌링서비스를 제공하는 SaaS방식의 Cloud 기반 서비스 |
||
|
||
고객관리 및 빌링솔루션의 결합을 통해 최단기간 內 서비스 개통과 고객관리, 빌링&정산을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 IPT관련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솔루션 제공으로 축적된 노하우 기반 업무 가이딩 Package 형태의 솔루션 제공으로 Customizing 최소화 Cloud기반 서비스로 시스템 교체 및 변경 없이 저 비용으로 확장가능 |
||
주요 기능 | 내 용 | |
---|---|---|
서비스 상품관리 |
· 상품구성 · 상품 요율관리 · 기타 정보관리 |
고객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상품의 기본정보, 요금정보, 상품의 Life cycle정보, 할인 정책 및 프로모션 정책 관리 기능 제공 |
고객/청약 |
· 고객정보 · 서비스 계약정보 · VoC/장애 · 작업관리 · 청약오더 및 처리 |
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대상이 되는 고객들의 기본정보, 상세정보, 고객 문제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고객의 청약 오더 처리, 리소스 구성, 서비스 개통 및 계약관리 기능을 제공 |
과금(Rating) |
· 과금대상 수집 · 요금계산(Rating) · 과금 결과 분배 |
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사용량에 대한 실시간 요금계산, 사용량 한도 차감, 잔액 차감 등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기능 제공 |
청구/수납 |
· 빌링정책 설정 · 청구생성 · 청구서 발송 · 빌링 계정관리 · 수납/체납 관리 |
고객에게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요금에 대한 요금부과, 청구관리, 수납관리, 미납관리, 빌링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기능 제공 |
자원관리 |
· 장비정보/장비 수불 · 번호자원 정보/수불 |
사업자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접적으로 필요한 물리적, 논리적인 자원들을 생성하고 자원의 Life cycle을 관리하기 위한 기능 지원 |
파트너관리 |
· 파트너 정보 · 파트너 정산 정책 · 파트너 정산 |
사업자와 고객 Contact을 위한 고객 접점 망 구축 및 유지, 영업지원, 영업실행, 수익공유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, 고객 접점 영업업체 및 협력사의 기본정보, 사업자정보, 협력업체 전략정보 관리 기능 지원 |
보안관리 |
· KISA 보안지침 |
WEB 어플리케이션 Secure coding 준수 및 보안 설정 적용 |